슈퍼서울위크, 온라인쇼핑몰 여름휴가특별전 진행(7월 17일-7월 28일)

 

 

 

 

서울시는 2023년 7월 17일부터 7월 28일까지 12일 동안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을 실시합니다. 이번 특별전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은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4곳(11번가, G마켓, 옥션, 롯데온)에서 온라인 진출을 시도하여 매출을 증대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슈퍼서울위크를 202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데, 참여 소상공인들은 지난 3년간 약 23배 증가한 매출 실적을 올렸고, 2022년에도 2만여 소상공인이 참여하여 약 81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서울시는 이번 온라인 기획전을 통하여 서울의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고 또 쇼핑몰 내 할인쿠폰을 발행하도록 지원합니다. 그래서 영세 소상공인들은 가성비 갑 우수제품을 최대 20% 저렴하게 온라인 쇼핑몰들에서 판매합니다.  

서울시의 이번 특별전을 통하여 소비자들은 품질이 좋은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20%까지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소비자들이 우수한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니, 소비자분들께서는 여름휴가를 떠나시기 전에 이 쇼핑몰들에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이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1. 행사기간 : 2023년 7월 17일부터 7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올해는 7월, 9월, 12월에 슈퍼서울위크를 실시합니다. 서울시는 계절별로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추어 이 온라인 기획전을 3번 진행하여,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리고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려고 합니다.

2. 참여 온라인 쇼핑몰 : 11번가, G마켓, 옥션, 롯데온 등 4곳에서 동시에 열립니다.  

3. 참여 소상공인 : 1만 3천여 소상공인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합니다.

4. 소비자 참여방법 : 각 유통사 4곳에서 발급하는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은 각 쇼핑몰 앱에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5. 할인판매 상품 : 최대 20%까지 할인된 금액(최대 1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가전, 뷰티, 반려동물용품 등입니다.

6. 참고사항 

서울시는 소상공인들이 디지털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사업도 진행합니다. 서울시가 2023년 7월 10일부터 7월 23일까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진행하니, 관심 있으신 소상공인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내용 : 일반지원(전문가 방문형 코칭, 온라인 소비자 조사 평가, 상품디자인 개선, 상세페이지 제작, 제품 촬영, 홍보영상 제작, 라이브커머스 촬영과 방송, 크라우드펀딩 참여지원)과 공통지원(주요 유통채널 MD 1:1 맞춤형 상담, 온라인 교육)으로 구분하여 지원합니다.

2) 일반지원 접수는 2023년 7월 10일부터 7월 23일까지 가능하고, 공통지원 접수는 상시로 가능합니다.

3) 지원대상 :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입니다. 올해는 약 1,100개 기업이 지원대상이 될 것입니다.

4) 신청, 접수 : 서울시 홈페이지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참여 소상공인 3차 모집' 안내 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누리집에 들어가서,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고, 경제를 클릭,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을 클릭하면, 온라인 판로개척 알림 소식 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