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지하공간 공개 시민탐험대 모집, 신청방법

 

 

 

 

 

 

서울시는 2023년 9월 8일부터 9월 23일까지, 시청역과 을지로입구역 사이에 있는 지하 2층  비밀공간을 시민들에게 공개합니다. 지하철 2호선 선로 위쪽에 위치한 이 지하공간을 탐방할 시민탐험대에 참여하실 분은 9월 6일 오전 9시부터 9월 22일 오후 6시까지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하공간은 40여 년 전 공사 후에 남겨진 원래의 모습 그대로입니다. 서울시는 이 숨은 공간을 앞으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아이디어를 시민들이 직접 제안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서울시는 이번에 시민탐험대를 모집합니다.

지하공간을 둘러보는 지하철역사 시민탐험대는  9월 8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하루 4회(11시, 13시, 15시, 17시)에 걸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비밀공간에서의 시간 여행 코스는 서울시청 시민청, 시티스타몰, 숨은 공간, 시청역, 도시건축전시관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간 탐방시간은 총 1시간이고, 안전을 위하여 회당 10명 내외로 참여하게 됩니다.

참여 시민들은 서울시청 지하 시민청에서 지하공간 탐험에 관한 안전교육을 받고, 안전모, 마스크, 물 등을 제공받은 후 출발하게 됩니다. 참가자는 인솔자와 안전요원 총 3인과 함께 움직이며 해설가의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또한 동굴에서나 볼 수 있는 종유석을 구경할 수 있고, 지하철이 통과하는 진동도 느끼는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40년 만에 공개되는 서울광장 지하공간 탐방에 관한 시민탐험대 모집 안내사항입니다.

1. 지하공간 대상지 : 시청역-을지로입구역 사이 지하 2층 미개방 공간(면적: 3,182 ㎡, 9.5 mx335 m, 높이 4.5 m).

2. 탐험기간 : 2023년 9월 8일-9월 23일(3주간, 총 24회)

3. 탐험시간 :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11시, 13시, 15시, 17시).

4. 신청기간 및 방법 : 9월 6일(오전 9시)부터 9월 22일(오후 6시)까지,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사전신청해야 합니다. 탐험 당일에 현장 접수도 가능합니다.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 :

http://yeyak.seoul.go.kr

 

5. 참여인원 : 회당 10인 내외로 제한하며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6. 문의 : 다산 콜센터(120), 또는 '서울시 누리집'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누리집' :

http://seoul.go.kr/main/i

 

이번 시민탐험대 모집은 지하철역을 도심 속 명소로 만들기 위하여 '지하철역사 혁신프로젝트'의 하나로 시행되는 것입니다. 시청역, 여의나루역, 신당역을 중심으로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여의나루역을 러너 스테이션으로 조성하고, 신당역을 MZ 세대의 거리문화 성지로 만들고, 시청역을 시민의 애환이 녹아있는 서울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하여, 서울시는 이 사업을 진행합니다. 관심 있으신 시민분들은 많이 참여하셔서 좋은 경험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